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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우체국 생활정보 홍보우편 서비스 : 총정리

by Eonnie._.blog 2025. 1. 4.

최근 광고를 진행하려고 할 때 여러 가지 제약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합법적인 광고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체국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 서비스는 광고주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며, 다양한 생활 정보를 우편으로 직접 전달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인 홍보를 가능하게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체국 생활정보 홍보우편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1. 우체국 생활정보 홍보우편 서비스란?

우체국이 생활정보에 관한 재회나 용역에 대한 홍보물을 우편으로 제작하여 우체국 집배원이 배달하는 ONE-STOP 서비스로 공공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지역, 업종 등 맞춤 옵션 설정하여 배포할 수 있습니다. 또 일반 우편 요금에서 30% 저렴한 요금으로 홍보할 수 있어서 홍보 비용 부담도 줄일 수 있습니다. 우리 동네, 옆동네, 전국으로 가능합니다. 상품의 홍보를 위해 지역 내 불특정인을 대상으로 집배원이 홍보물을 각 가정, 사무실, 사업장으로 직접 배달해 주어 초기 창업, 오프라인 매장, 패키지, 창조경제혁신센터 등 각종 지원 사업 홍보로 소상공인 및 창업자 이용 활성화를 지원합니다.

2. 신청 방법

이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은 우체국을 방문하여 신청도 가능하지만 인터넷 우체국에서 24시간 신청 가능하며,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하기에 우체국을 방문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상은 중소상공인, 백화점, 학원 등에서 홍보 가능하며 기본 500통 이상 신청해야 합니다. 신청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홈페이지 로그인 후 좌측 메뉴에서 생활정보 홍보우편을 선택 후 신청접수를 클릭합니다. '서비스안내'를 선택하여 서비스에 대한 설명을 확인한 후 접착형, 봉투형, 봉입형 3가지 종류 중 한 가지를 선택합니다. 접착형의 경우 용지 1장(3단 접지, 6면)의 1면에 홍보 내용을 인쇄하여, 3단으로 접어 접착방식으로 봉합한 우편물로 가격은 1통 당 360원입니다. 봉투형은 내용(홍보) 문을 인쇄용지 양면에 인쇄하여 봉합한 우편물로 1통 당 391원입니다. 봉입형은 고객(발송인)이 홍보물을 제공하고 봉투 제작은 우체국에 위탁한 우편물로 가격은 1통당 361원입니다. 홍보 형태를 선택하였다면 하단 템플릿 선택에서 마음에 드는 디자인 샘플을 선택합니다. 여행, 음식점, 교육 서비스, 뷰티, 공공기관, 인테리어, 부동산, 분양안내 등으로 분류가 되어 있으며 디자인 종류도 매우 다양합니다. 디자인을 선택하게 되면 4348 식으로 샘플 번호가 나옵니다. 그리고 제작 시 요청사항을 작성하시고 주문자 정보도 입력합니다. 다음으로 광고지역 고객에 대한 주소록을 추출합니다. 단위는 읍/면/동으로만 설정 가능합니다. 예상 견적 페이지로 이동하여 예상 견적을 봅니다. 또한 문의하기 페이지로 이동하여 공지사항이나 궁금 사항 등에 관하여 다양한 상담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용이 불가한 우편물이 몇 가지 있습니다. 첫 번째 우편법 제1조의 2(정의) 7호의 서신 성격의 인쇄물은 불가합니다. 두 번째 우편법 17조에 따라 접수가 제한되는 우편물은 불가합니다. 세 번째 그 밖의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킬 수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이 포함된 우편물은 불가합니다. 네 번째 받는 사람의 개인정보(실명, 전화번호 등)가 기재된 우편물 등은 불가합니다. 다섯 번째, 자석, 스티커 등이 부착된 인쇄물, 스테이플러로 작업된 인쇄물과 같이 봉압작업 불가 인쇄물은 불가합니다.

3. 서비스의 주요 특징과 목적

우체국 생활정보 홍보우편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 번째 대상별 맞춤 정보를 전달해 줍니다. 지역별, 연령별, 성별 등 타깃 홍보가 가능하여 회원 유치 및 고객확대의 홍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전국적 배송 네트워크를 활용한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일단 우체국은 다양한 주소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여 광고지역 고객에 대한 주소록(세대주 기반) 추출이 가능합니다. 세 번째 전단, 브로슈어, 안내장 등과 같이 다양한 우편물 형식을 제공합니다. 네 번째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전달해 줍니다. 이 서비스는 단순히 우편물을 보내는 것을 넘어, 수신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신뢰를 구축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4. 서비스의 활용 절차와 사례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절차는 간단하고 명확합니다. 우체국 방문 또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를 신청 후 콘텐츠 기획, 디자인, 제작 진행을 합니다. 그리고 발송 일정 및 대상자 리스트를 작성하여 발송 계획을 수립하고 우체국의 네트워크를 통해 전국으로 배송을 합니다. 수신율 및 반응 분석을 통해 결과를 분석합니다. 각 단계마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초보자도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 서비스는 다양한 형태로 제공이 됩니다. 기업 광고, 프로모션 등 일반 홍보 우편과 정부 정책 안내, 공지사항 전달 등 공공 정보 우편이 있습니다. 그리고 특정 지역 대상의 캠페인을 홍보할 수 있는 지역 맞춤형 홍보와 교육 기관 및 문화 행사를 알릴 수 있는 교육 및 문화 홍보가 가능합니다.

5. 서비스의 장점과 신뢰성

이 서비스가 제공하는 주요 장점으로 몇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신뢰성이 있습니다. 공공 기관인 우체국을 통해 진행되기에 안전한 정보 전달이 가능합니다. 두 번째 확장성이 있습니다. 우체국은 전국으로 배송 서비스 체계가 설립되어 있기에 전국적 배송 네트워크를 통한 대규모 캠페인이 가능합니다. 세 번째 효율성이 있습니다.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효율적인 홍보가 가능합니다. 네 번째 경제성이 있습니다. 개인이 직접 홍보하는 비용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효과적인 광고가 가능합니다.